일상생활

진로적성고민, 퇴사고민하는 2030세대-진로적성검사는사주명리학으로 해결

석원 박성희 2019. 3. 25. 08:24

진로적성고민, 퇴사고민하는 2030세대-진로적성검사는 사주명리학으로 해결


2019년 3월 25일 조선일보 사진 인용



사람은 누구나 자기만의 개성이 있어서 좋아하거나 즐거워하는 일이 있는데 '소질이 있다, 적성이다'라고 합니다. 소질이나 적성에 맞는 일을 하면 일이 아니라 놀이라고 생각하며 즐기면서 합니다.


소질이나 적성과 무관하게 좋은 학교, 취업 잘 되는 학과, 좋은 대학에 진학하려고 합니다. 취업 잘 되고 돈 잘 버는 분야를 찾습니다. 돈도 중요하지만 삶이 즐겁고 행복해야 합니다.


이제 취업해서 안정을 찾아야 할 시기에 적성으로 고민합니다. 자기가 즐겁게 할 수 있는 분야를 찾는 것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진로적성검사 방법이 많이 있지만 대부분은 서양에서 도입한 이론들로 초등학교 고학녕이나 중학생은 되어야 문진표를 작성할 수 있고, 문진표의 결과는 현재의 특성은 알 수 있지만 미래의 변해가는 특성은 알 수 없습니다.


적성과 소질을 찾는 방법으로 사주명리학은 대단히 논리적이고 현실적입니다. 태어난 연월일시를 사주로 전환하여 분석하면 기운의 분포를 알 수 있어 소질이나 적성을 찾을 수 있으며, 미래의 변해가는 특성도 알 수 있습니다.


2019년 양력 3월 25일 오전 9시 출생 남자


적성과 소질, 진로를 판단하면


위 출생 시간을 사주로 전환하여 분석하면,


출생 연월일시=사주팔자


위 사주는 토와 수의 기운이 강하게 구성된 사주로 특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기의 가치 기준이 뚜렷해서 옳고 그름을 먼저 판단해 행동하며, 자기의 기준을 은연중 남에게 적용하여 통제하려고 함으로써 끊고 맺고 간단명료하고, 결론적인 것을 좋아해 카리스마가 있지만 냉정하고 깐깐하게 보입니다.


원리원칙, 윤리 도덕 법규등 정해진 규정을 지키려고 노력함으로써 남에게는 고지식하고 보수적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현실적이고 실리적이며 근검절약하는 등 저축성향이 강하여 모으려고 합니다.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것을 좋아해 왜 그렇게 되었는지 원리를 알려고 하여 생각이 많아 신중하지만 늦고 답답하게 보일 수 있으며, 남이 힘들어하거나 괴로워하면 내 처지와 무관하게 도와주려고 하는 성향이 강해 역지사지하는 마음, 베푸는 마음, 이해하려는 마음이 많습니다. 논리적인 사고가 발달하여 기획력이 뛰어나고 행정능력이 좋습니다.


▶적성과 소질

정해진 규칙을 잘 지키는 원칙주의자로 공무원과 같이 정해진 규정을 적용하고, 검사하고, 감독하는 분야를 좋아합니다. 또한 재무관리나 기획업무를 잘할 수 있습니다.


▶변해가는 소질과 적성

대운의 흐름


매 6세마다 기운이 바뀌게 되어 성향이 조금씩 변합니다. 16세까지는 원리원칙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36세까지는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며, 56세까지는 꿈과 희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기고, 76세까지는 자기의 주장을 강하게 하는 성향으로 살아갑니다.


고시생이 절에 가서 공부하다 스님이 되는 것처럼 삶의 과정에서 성향이 바뀌어 가기 때문에 소질이나 적성도 바뀌어 갑니다. 미래의 소질이나 적성을 찾을 수 있는 것은 사주명리학입니다.



▶같은 적성 다른 느낌

똑같은 일을 해도 운 때에 따라 성과는 다릅니다. 기대한 이상의 성과를 얻으면 소질에 맞다, 적성에 마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해도 기대한 성과를 얻지 못하면 '소질이 없다, 적성에 안 맞는다'라고 합니다. 즉 운 때에 따라 다르게 판단합니다.


위 사주의 운세보기


세운의 흐름, 인생 사계절,


위 그래프는 위 사주를 분석한 결과 기운의 분포를 기반으로 도출한 매년의 운세인 세운의 흐름을 체감하는 시점과 구분하여 자연과 같이 사계절로 표시한 인생 사계절 표입니다.


인생 사계절에서 

운이 상승하여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성과를 얻어 남이 내 능력을 높게 평가하여 적성에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 시기는 '여름과 가을'을 지날 때며,

운이 하락하여 열심히 노력해도 기대한 성과를 얻지 못해 남이 내 능력을 낮게 평가함으로써 소질이나 적성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시기는 '겨울과 봄'을 지날 때입니다.


소질이나 적성에 맞는 일을 해도 운 때에 따라 다르게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소질이나 적성에 맞는 일을 하면 운이 좋을 때 크게 성공하고, 운이 나쁠 때도 덜 힘들게 보낼 수 있으나, 소질이나 적성에 안 맞는 일을 하면 운이 좋을 때도 큰 성과를 얻지 못하고, 운이 나쁠 때는 대단히 힘들어합니다.


평생 해야 할 일이므로 소질이나 적성에 맞는 일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어난 순간에 알 수 있으나 사주명리학을 미신이라 생각하여 활용하지 않는 것이 문제입니다.


사주명리학을 모르면 미신이라 하지만, 알면 과학이라 합니다.


소질이나 적성을 알고 싶으면, 


미래예측학 박사가 상담하는 철학관



▶인천 철학관 원장은

대학원 대학교 박사과정에서 사주명리학을 전공하였고, 운의 흐름을 연구한 「사주명리의 세운 해석 방법에 관한 연구」 논문으로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사주명리학을 꾸준히 연구하여 결과를 논문으로 발표합니다.


박사학위 논문 및 학위기



학력, 경력, 연구논문



▶인천 철학관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고 연구한 이론을 기반으로 사주풀이, 각종 운세풀이, 궁합, 택일, 작명, 개명 등뿐만 아니라 답답하고 불안한 문제나 궁금한 문제를 인터넷이나 이메일, 전화로 상담하고, 찾아오시면 사무실에서 상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