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혼수, 이혼운, 이별수, 별거운" 사주궁합에, 정말일까?

제 사주에 이혼수, 이혼운, 별거운, 이별운이?

 

"사주(사주팔자)"는 지구의 공전(연월)과 자전(일시)의 과정을 음양오행의 기운으로 구분하여 간지 여덟 글자로 표시한 동양의 시간 부호입니다.

 

지구 원운동=연월일시=사주팔자

사주를 분석하면 기운의 분포를 알 수 있고, 지구가 원운동 함으로 규칙적으로 반복하는 특성이 있어 미래 운의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원운동을 펼치면 롤러코스터같이 오르락내리락하므로 운의 흐름도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오르락내리락하여 운 때와 기간을 알 수 있습니다.

시간은 때(시기)를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원운동은 규칙적으로 반복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현재가 여름이면 과거는 봄이고, 미래는 가을입니다. 또 언제 여름이 시작될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때를 아는 것은 언제나 항상 알 수 있으며, 순서를 바꾸거나 기간을 조정할 수 없습니다. 편안하려면 활용해야 합니다.

운의 흐름 역시 계절의 변화와 같이 흐름을 바꾸거나 기간을 조정할 수 없습니다. 시간이므로··· 그러나 운의 흐름을 알고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삶이 편할 수도 있고, 힘들 수도 있습니다.

시간만 가지고 어떤 행위가 일어날 것인지 아니면 결과를 알 수 없습니다. 즉 사주만 가지고 행위나 행위의 결과는 알 수 없습니다. 이혼, 이별, 사별, 별거와 같은 행위는 그러한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나 조건이 되었을 때 일어나는 것이지 사주에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주는 운의 흐름을 알 수 있기 때문에 그러한 행위가 언제 일어나느냐에 따라 쉽게 해결되거나 편안할 수도 있지만, 어렵게 되거나 힘들 수 있습니다.

부부가 평생을 살아가다 보면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게 됨으로 좋을 때도 있지만 헤어지고 싶은 마음이 들 때도 있습니다. 이혼수, 이별수, 별거운 등 다양하게 표현하지만, 미워 보이고 싫어지는 시기가 짧은 사람도 있고, 긴 사람도 있으므로 사주를 분석하여 기운으로 판단해야 언제 다시 좋아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부라도 좋았다, 미웠다를 반복합니다. 지구가 1600Km/h로 자전하며, 10만 Km/h로 공전하는 것은 이 순간에도 엄청난 속도로 변화해 가지만 정작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징글징글하게 싫다면 곧 좋아집니다. 바라만 보아도 좋다면 미워질 때가 되었습니다.

사주명리학은 운 때를 찾는 학문

사주는 동양의 시간 부호이므로 시간입니다. 시간은 때(밤, 낮, 사계절, 24절기 등)만 알 수 있지, 구체적인 행위나 행위의 결과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사주로 이혼수, 이혼운, 이별수, 이별운, 별거운, 사별운은 알 수 없습니다. 그러한 일은 사주와 무관하게 일어납니다. 그러나 일의 처리과정이나 결과는 운의 흐름에 따라 다릅니다. 운 때를 알고 결정해야 도움이 됩니다.

 

▶인천 철학관 애가타(Aegata)

인천 철학관 원장은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사주명리학을 전공하였고, 운의 흐름을 연구한 논문으로 미래예측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사주명리학을 꾸준히 연구하여 논문으로 발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