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월일시 = 사주 = 사주팔자

사주는 연월일시의 시간을 기운으로 표시한 동양의 시간 부호입니다.

그러므로 사주를 분석하면 기운의 분포를 알 수 있고, 운의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주에는 개인의 노력이나 가정환경, 사회적인 환경, 시대적인 환경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즉 사주만 보았을 때는 어느 시대 사람인지, 어떤 사회제도에서 살고 있는지, 가정환경은 어떤지, 개인의 노력은 얼마나 하는지 모릅니다.

 

사주는 10개의 천간과 12개의 지지를 조합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똑같은 사주가 60년과 180년을 주기로 반복하여 나타납니다. 또한 현재도 똑같은 사주를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원진살은 사주팔자의 글자 구성을 보고 판단합니다. 한 번 구성된 원진살은 없어지지 않으며, 같은 사주는 모두 원진살이 있고, 원진살로 인해 이혼하게 된다면 똑같은 사주는 모두 이혼해야 합니다. 이혼이 허락되지 않는 시대나 제도에서는...

 

원진살이 있다고 이혼하지 않습니다.

 

사주를 분석하면 자기를 기쁘게 하는 기운과 힘들게 하는 기운으로 구분됩니다. 자기를 기쁘게 하는 기운을 많이 가진 사람을 보면 좋아하고, 힘들게 하는 기운을 많이 가진 사람을 보면 미워합니다. 지구가 돌면서, 시간이 가면서 기운이 바뀌기 때문에 '좋았다, 미웠다'를 반복합니다.

원진살이 있어 미워한다면 연애를 해도 연애가 이어지지 않아야 하고, 결혼으로 연결되지 않아야 논리적으로 맞습니다. 살다가 이혼하는 것은 두 사람의 문제 외에도 다양한 요소들이 결합되어야 합니다. 사주로 알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중국 양상윤의 《신살탐원》에 의하면 원진살, 백호살, 도화살, 상문살, 귀문살, 천을귀인 등 "OO살"의 종류가 298가지라고 주장합니다.

 

하나의 사주에 수 십 가지의 살이 있습니다. 

살이 있어서 어떤 일이 발생한다면 같은 일이 일어난 곳에는 같은 살이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일어난 일을 살로 풀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주로 항상 알 수 있는 것은 운의 흐름인 운 때입니다.

사주는 시간이면서 기운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태어난 연월일시를 알면 운의 흐름은 언제든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일이 언제 어디에서 어떻게 일어날지는 모릅니다.

 

"일(사건, 사고 등)"은 그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나 여건이 되면 언제든지 일어납니다. 그러나 일어난 일이 운이 좋을 때면 쉽게 해결되거나 유리하게 전개되고, 운이 나쁠 때면 어렵게 되거나 불리하게 전개됩니다.

 

운 때를 알면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를 알 수 있어 어떤 일이라도 결정하기 쉽고, 무리하지 않아 삶이 편안합니다.

 

도화살, 홍염살이 있다고 바람피우는 것이 아니고,

백호살이 있다고 사고를 달고 사는 것이 아니며,

원진살이 있다고 결혼하면 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일이든 다양한 요소가 복합적으로 결합되어야 발생합니다. 사주에는 노력이나 환경이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미래예측학 박사가 상담하는 철학관

▶인천 철학관 원장은

대학원 대학교 박사과정에서 사주명리학을 전공하였고, 운의 흐름을 연구한 「사주 명리의 세운 해석 방법에 관한 연구」 논문으로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사주명리학을 연구하여 결과를 논문으로 발표합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

부평사주카페,인천사주,작명소,궁합,개명,출산택일,사주풀이,연애운,결혼운,작명

aegata.itpage.kr

▶인천 철학관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고, 운의 흐름을 연구한 이론을 기반으로 사주풀이, 운세풀이, 궁합, 택일, 작명, 개명, 회사명 작명 등뿐만 아니라 답답하고 불안한 문제나 궁금한 문제를 인터넷 이메일이나 전화로 상담하고, 찾아오시면 사무실에서 상담합니다.

01234567891011
인천 철학관 원장 소개

▶인천 철학관 위치

인천 철학관은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 66 (부평동 152-1) 부평 시장로터리 롯데시네마 1층 120호에 있으며,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면 3시간 무료입니다.

 

댓글